미국입시&편입
입시정보 > 대학진학정보 > 미국입시 &편입
What Scores What Universities
내신 GPA가 가장 중요하다!
물론 어느 대학을 지원 하느냐에 따라 상대적이긴 하지만 내신이 좋을수록 유리한 고지를 먼저 차지 하게 된다.
반에서 몇등인가 전교에서 몇등인가가 중요하기 보다는 반에서 그 과목이 몇%에 해당되나(수우미양가/ABCDE 순으로)를 더 많이 본다.
두 번째로 중요한것은 SAT I 점수다.
2005년부터 SATⅡ에 있던 Writing이 추가돼 3과목 2400점 만점이 되었다.
Verbal 800점. Math 800점. Writing 800점이다. 50등 이내의 대부분의 대학들은 SATⅠ점수를 요구한다.
미국대학입시는 성적순으로 합격여부를 좌우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 일정수준 이상의 SATⅠ 점수가 되어야 명문대학을 지원할 수 가 있다.
NEW SAT로 바꿔지면서 미국 국내학생은 물론이고 한국같이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나라학생들은 Writing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스티븐아카데미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은 2008년 10월 11월. 12월 시험에서도 Writing이 가장 무난했다고 한다.
심지어 토종 한국인인 과학고 학생들도 3개월 공부해 실제시험에 10~11점을 받고 있다.
Writing은 우리학원에서는 문제가 아닌 것 같다.
SATⅡ
아이비리그를 포함한 모든 명문대학이 SATⅡ를 요구한다.
Old SAT 시스템에서는 Writing을 포함해 3과목 정도를 학생들이 선택했으나 지금은 Writing이 SATI으로 포함돼 대부분의 학생들은 두 과목을 선택한다.
하지만 하버드를 포함한 TOP 몇몇 대학들은 아직도 3과목 이상의 SATⅡ 선택을 선호 한다.
점수는 SATⅠ과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SATⅠ 점수는 2000점 이상인데 SATⅡ점수는 MathⅡC가 700점이 안된다면 다시 한 번 시도를 해 700점 이상을 받는 것이 유리하겠다.
상담 오는 부모님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질문은 인문계전공을 선택할 것인데 SATⅡ를 문과 과목으로 선택해야 하는 것 아닌가,
아니면 자연계전공을 선택할 것인데 이과과목을 SATⅡ로 선택해야 하는 것 아닌가 하는 질문이다.
다시 말씀드리면 앞으로 선택할 전공과 SATⅡ 과목은 크게 가산점이 붙지 않는다. 가장 좋은 점수를 낼 수 있는 과목을 선택하는 것이 최상의 선택이다.
하지만 모든 과목에 자신이 있다면 과학고 학생이 SATⅡ를
world history를 선택해서 좋은 점수를 낸다던지 아니면,
외고학생이 physics SATⅡ나 chemistry를 선택해 좋은 점수를 낸다면 그것도 튀는 방법의 하나일 수도 있다.
하지만 MathⅡC를 뺀 나머지 과목에서 700점 이상을 맞는 것은 쉽지 않다.
만만하게 보지 않고 꾸준히 공부해야 한다.
미국대학편입
미국에 있는 거의 모든 대학은 편입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에 떠 있는 잘못된 정보에 있어서는 TOEFL점수만 있으면 편입이 가능하다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것은 틀린 이야기 입니다.
편입은 미국대학 입시와 똑같습니다.
SATⅠ+SATⅡ+TOEFL을 요구하는 대학들,
SATⅠ+TOEFL을 요구하는 대학,
TOEFL점수만 필요한 대학들.
위와 같이 세 부분으로 나눌수 있습니다.(대학입시와 똑같음)
내신은 대학 재학시 내신이 필요합니다.
추천서는 대학 교수님 추천서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원서에 채우는 내용도 중요합니다(특별히 봉사 활동이나 인턴활동 등이 중요합니다)
원서 essay도 좋은 명문대학에 편입할려면 중요하며, 내신이 나쁘면 편입이 어렵습니다.입시를 상담하면서 가장 안타까운것은 정보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입니다.
심지어 이런 일을 많이 다루는 유학원 또는 학원조차 잘못된 정보를 알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대학에 재학중인 학생이 처음부터 새로 시작하겠다고 SATⅠ, SATⅡ를 공부해서
freshman으로 가겠 다고 찾아오지만 이미 대학을 한국이나 미국이든 다녔던 학생은 1학년 입학은 않되고 편입만 가능합니 다. 다른 대학에 다녔던 것을 숨기고 미국대학 입시에 성공해서 들어갔을때 나중 에 대학측에서 그 사실 을 알게되면 바로 퇴학당합니다. 혹시 걸리지 않고 졸업하면 다행이긴 하지만 인생을 불안하게 살수는 없지요.
저희 학원에 이런 경우 학생들이 많아 직접 원장님이 미국대학 학장들에게 질문을 해서 답이 나온것을 학생에게 보여주며 겨우 편입쪽으로 돌린경우도 몇번 있습니다.
저희 학원에서 편입시킨 사례에 대하여
국내 전문대에 다니던 CBT TOEFL 140점 학생도 미국의 4년 제 대학에 편입시켰고 아주공대(군필)에 다니던 학생도 Upenn 과 Emory 두곳에 입학허가를 받았습니다.
대학은 7~10군데 정도 Apply하는게 좋고 처음부터 모든 과정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학원으로 상담신청해 주세요!